시신경염 증상 원인 시신경염 치료방법

 

시신경 염의 1/3은 원인을 알 수 없는데, 젊은 여성들에게 많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시신경염은 다발성 경화증과 연관되어 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런경우 다발성 경화증이 발생하는 빈도가 40%정도 입니다.

 

시신경염 증상으로 다발성 경화증은 시신경 염 발생 이후 2년 이내에 가장 잘 생기지만 동양인에서는 서양인에 비해서 흔하지는 않습니다.

 

 

 

 

 

시신경염 원인이 알려진 경우의 원인 질환으로 감염 혹은 감염후 면역반응으로 발생한 경우 결핵, 매독, 톡소플라즈마증, 바이러스성 질환(홍역, 인플루엔자), 부비동염, 안와 봉와직염 , 예방접종 후뇌막염 탈수초성 질환 다발성 경화증, 시신경척수염, 미만성 경화증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관절염, 쇼그렌병, 루프스 등 시신경염 증상으로 주로 한쪽 눈에서 시력 저하, 눈의 통증, 시야 변화, 색각 장애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시신경염 증상으로 시력저하의 경우 수 시간에서 수일 사이에 생기며 경미한 시력 감소에서부터 불의 밝기 구분이 되지 않는 정도까지 다양합니다.

 

시신경염 치료방법을 알아보시면 많은 시신경염 환자에서는 치료를 하지 않고도 시력이 거의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사항으로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고, 오히려 또 시신경 염이 재발하기도 하는데, 재발이 잦아지면 시력은 점차 저하되어 시신경은 위축됩니다.

 

시신경염 치료 방법으로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여야 하며 스테로이드 치료에 반응이 없는 경우 혈장교환술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의하루 2018.11.21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