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치아관리 잇몸관리 방법

 

임신중에는 특히 치아관리와 잇몸관리에 상당히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 임신중에 치아치료에 상당히 주의를 요하기도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멀쩡하던 치아와 잇몸이 임신중에 이와 잇몸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며 임신중에는 잇몸이 물러지고 혈액이 잇몸쪽으로 많이 가게 되어서 잇몸에서 피가 나고 붓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임신중 치아관리 잇몸관리 방법

 

임신중 잇몸이 붓거나 주로 잇몸에서 피가 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임신성 치은염이라고 하며 임신성 치은염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를 둘러싸고 있는 경계선이 부어오르고 붉은색을 비치기도 합니다.

 

상태가 심하고 악화되는 경우에는 잇몸이 심하게 붓고 잇몸에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임신중 치아관리에 대한 부분으로 충치와 잇몸관리 방법으로는 먼저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기본으로 체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변화에 따라서 잇몸의 혈관 구조가 작은 자극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치아와 잇몸에 질환이 발생하게 될 수 있으며 치아보호를 위한 방법으로 임신전에 비해서 칼슘을 더 많이 섭취하는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임신중 치아관리 잇몸관리 방법

 

임신중 치아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특히 입덧으로 인해서 칫솔질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전에 비해서 군것질 횟수도 늘어나고 잇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열심히 닦아줘야할 것 입니다.

 

 

 

 

 

하루에 적어도 양치질을 두번이상 해주는것이 좋고 치태가 치아사이에 끼지 않도록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관리를 제대로 해줘야할 것 입니다.

 

임신중 특히 단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좋은데 설탕이나 과자및 음료수등의 당분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피해주는것이 좋고 양치질을 제대로 해주는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단것이 특히 먹고 싶은 경우라면 견과류나 과일등을 드시는것이 잇몸관리와 치아관리에 중요합니다.

 

특히 임신중 치과치료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며 이때는 임신중기에 받는것이 좋은데 치과의사에게 임신중이라는 사실을 알려서 태아에게 좋지 않는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은 배제하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Posted by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