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소변이상 빈뇨,요실금,방광염 증상

 

임신중 소변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이때문에 상당히 힘든 경우가 많은데 소변이상 빈뇨 요실금 방광염 증상등에 대해서 잘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 소변이상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라면 지속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으며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면서 귀찮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임신중 소변이상 빈뇨 증상

 

임신이 시작되면서 화장실에 상당히 자주 가게 되며 밤에 소변이 보고 싶어지고 깨는 일도 많아지게 되며 임신초기 빈뇨는 자궁 바로 앞부분에 방광이 위치하고 있어서 자극을 주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임신을 하고 4개월 이후에는 자궁이 방광위로 자리를 잡아서 압박을 덜 받게 되므로 이런 증상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출산시기가 가까워지게 되면 태아가 골반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기 때문에 자궁 밑으로 내려와서 방광과 직장을 압박하므로 소변이 잦아지게 됩니다.

 

임신중 소변이상으로 빈뇨증상은 배뇨후에도 잔뇨감이 있어서 개운하지 못하게 됩니다.

 

 

 

 

 

임신중 소변이상 요실금 증상

 

요실금 증상으로는 임신중이나 분만 후에 발생하게 되는 증상으로 방광 수축 기능이 약화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아의 머리가 질 앞에 붙은 방광을 지속적으로 눌러서 찔끔찔끔 소변이 새어 나오게 될 수 있으며 요실금이 있는 경우라면 위생패드를 사용하든지 괄약근을 조이는 케겔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겔운동은 질과 항문 주변의 괄약근을 조여주고 요실금 치료에 좋은 운동방법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임신중 소변이상 요실금 증상으로 인해서 소변이 마려워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라면 배뇨를 느끼기전에 자주 방광을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 소변이상 방광염 증상

 

임신중 소변이상 방광염 증상으로는 방광이 압박을 받아서 상처가 나거나 늘어지면서 소변 배출이 힘들고 소변이 고이게 됩니다.

 

이런 상황으로 세균감염증상으로 염증이 발생하게 되며 화끈거리게 되며 방광염을 그대로 두게 되면 신장염이 될 수 있으므로 방치하지 않고 그대로 치료하는것이 좋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양상추 샐러드를 드시거나 수프를 마셔주면 좋고 평소 꽉끼는 옷을 피해주고 면으로 된 속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톡톡 정보 2015.02.20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정보 알아갑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 낮에도별 2015.02.20 15: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중 소변이상 증상에대해 알아가요^^

  3. 도생 2015.02.20 1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중에 건강 관리를 잘 해야겠네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4. 뉴론♥ 2015.02.21 07: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혼한 여성들이 읽어바야 겠어염.

  5. 늙은도령 2015.02.21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어머님도 이것 때문에 약을 장기복용 중입니다.
    저도 나이가 드니깐 이런 증상이 조금씩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