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적인 설사 치료방법
설사를 습관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이에 대한 해결책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일단 배가 아프거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설사를 일으키게 된다면 바로 누운 상태에서 따뜻한 물수건이나 찜질기를 배위에 올려두고 배꼽을 중심으로 지그시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랭해진 뱃속에 열기를 전해주고 경직된 장기들을 풀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뱃속에 온기가 느껴지고 편안한 기분이 들 때까지 이것을 충분히 반복해 주는것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온찜질을 할때는 물수건이나 찜질기가 식기전에 바로바로 갈아주어야 할 것 입니다.
배쪽을 다했다면 다음은 엎드린 자세에서 허리 부위도 마찬가지로 따뜻한 찜질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에서 갑자기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는 경우 여건이 가능한 경우라면 따뜻한 물주머니 같은 것을 타월에 싸서 배와 등 허리를 따뜻하게 해준다면 훨씬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설사가 시작되지 않았다면 살짝 배에 한기가 드는 것 같다면 바로 따뜻한 찜질을 하고 내장기관에 자극을 주는 요가 동작을 한다면 습관적인 설사병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누워서 찜질을 받는 동안에 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호흡 명상을 실천하는 것도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누운 상태에서 눈을 감아주고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었다가를 몇번 반복하고 이후에 자신이 호흡을 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호흡 소리를 생각하며 명상을 진행하도록 하면 됩니다.
배의 통증이 덜느끼게 되고 배가 따뜻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좋은 설사를 멈추는 좋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