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간염증상 원인 만성간염 치료 예방
만성 간염증상으로 인해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며 특히 간의 생긴 염증이 6개월 이상 계속되는 경우를 만성간염이라고 합니다.
만성 간염 원인을 알아보시면 바이러스 감염이 주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성 간염 원인으로 B형, C형, D형, G형 바이러스가 만성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이중 B형과 C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가 흔한 사항입니다.
만성 간염 B형 간염 바이러스의 경우 혈액과 체액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으며 모자감염도 가능한 사항입니다.
만성 간염 원인으로 C형 간염 바이러스의 경우도 혈액을 통해 전염되며 이외에도 아스피린 등의 약물을 복용하거나 자가면역 반응에 의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성 간염 증상의 경우 특정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전신권태,피로감,식욕부진,구역질과 상복부의 팽만감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간이 커져서 딱딱하게 만져지고 압통(壓痛)이 생길 수 있으며 미열과 피부발진, 황달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만성간염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 우선 누워서 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간염 치료 방법으로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잠드는 등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단백의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바이러스가 만성간염의 원인인 경우에는 급성간염과 마찬가지로 항바이러스제나 인터페론을 이용해 만성간염치료를 하게 됩니다.
만성간염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만성간염일 때는 간염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에게 옮지 않도록 면도기, 칫솔 등을 공유하거나 씹은 음식을 아이에게 먹이는 등의 행동을 피해야 할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