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염 증상 원인 입술염 치료

 

입술염 증상은 구순염이라고도 하며 구내염의 부분증세로서 나타나는 것도 있지만 입술부분에만 한정된 특수한 것도 있어 각기 박리성 입술염·선성 입술염·습진성 입술염·육아종성 입술염 등으로 분류됩니다.

 

박리성 입술염 증상은 주로 적순부에 낙설이나 가피가 생로 낙설만의 경증형과 거기에 미란과 가피가 함께 생기는 중증형이 있습니다.

 

 

 

입술염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광성 입술염도 그 일종이나 원인불명의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증형은 윗입술, 중증형은 아랫입술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입술염 치료는 원인이 확실한 것은 그것을 제거하고, 경증에는 꿀·글리세롤·바셀린 등을 바르고, 중증에는 부신피질호르몬 연고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선성 구순염 증상은 점막하에 있는 구순선의 염증에 의한 것으로 점막하에 좁쌀 크기에서 쌀알 크기의 단단한 것이 다수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눌렀을 때 점성액체가 나오면 단순성 선성 구순염이고, 이것에 화농균이 감염하면 화농성, 또는 농양성 선성 구순염이 되어 선의 개구부에서 농성의 분비물이나 삼출액이 나오게 됩니다.

 

 

 

 

입술염 증상의 경과는 만성이고 궤양이나 가피가 생기며 나은 후에 반흔이 남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암이 생기기도 하므로 미란이나 각화항진이 보일 경우에는 전암성 박리성 입술염구순염 증상 이라고도 합니다.

 

 


Posted by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