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 시기의 헤어관리 방법

 

산후조리시기의 헤어관리 방법에 대해서 어느정도 파악하는 것이 좋은데...

 

출산전과 출산후의 몸을 쉽게 움직이거나 미용실에 오래 앉아 있기가 힘든 경우가 많은데 출산후에는 언제까지 흐트려진 모습으로 있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산욕기는 그동안 소홀했던 머리카락 헤어에 대한 관리도 해줘야할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샴푸를 하지 못할 경우 몸을 구부리거나 서서 샤워를 하게 되는 경우 무리일 경우 화장솜을 잘라서 화장수를 묻혀서 두피와 머리카락을 닦아 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두피의 경우 더러워지지 않도록 구석구석 잘 닦아내주는 것이 중요하며 일단 닦아준 다음에는 브러싱을 해서 머리결을 정리하고 뜨거운 물에 적신 타월을 짜서 3~4회 정도 찜질을 해주면 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윤기가 없을 경우 양손을 손바닥으로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거나 머리 전체를 주무리듯이 맛사지를 해주게 된다면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부시시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퍼마머리가 아니라면 자주 브러싱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할때 조금씩 꼬아서 끝을 잘라주고 젖은 머리카락을 말려줄때 드라이어 보다 자연 바람에 말려주는것이 유리합니다.

 

자주 빗어주어 머리끝이 엉키지 않도록 해주시고 헤어가 상하는 것을 예방하게 됩니다.

 

 

 

 

산후조리 시기에 헤어관리 방법으로 퍼머를 할때 산욕기가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고 생강 삶은 물을 거즈에 적셔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신다면 두피를 보호하는데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헤어에 윤기가 없을때 두피가 각질화 되어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 꾸준히 해주신다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